뉴스

[한국소방산업기술원]KFI,『제1회 소방산업기술대상』수상자 공표
등록일 2009-05-26

본문

 

제목 KFI,『제1회 소방산업기술대상』수상자 공표

등록자명

전략기획부

등록일자

2009-05-26

 

- 대통령 표창에 ‘자가진단형 불꽃감지기’ 기술 선정 -

 

한국소방산업기술원(원장 황정연)은 소방방재청(청장 최성룡)이 주최하고 기술원이 주관한 「제1회 소방산업기술대상」의 최종 평가 결과 ‘자기진단형 불꽃감지기’ 등 총 5개 기술이 선정됐음을 공표하였다.

 

최고의 영예인 대통령 표창에 선정된 ‘자기진단형 불꽃감지기'((주)창성에이스산업(대표 이의용))는 기존 불꽃감지기에서 발생되는 비화재보나 오동작을 감소시키기 위한 최적의 상시 감시상태를 유지하여 첨단 시설 및 목조문화재 등에 설치되고 있으며 유럽시장에도 수출 판매되는 등 소방산업발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이밖에도 차세대 소화장치인 ‘고체에어로졸 자동소화장치’를 개발하여 상용화에 성공한 고려화공(주)가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게 되었으며,  △패들형 알람밸브((주)마스테코), △소방용 안전행거((주)화성방재), △ 다용도 인명구조용 고가?굴절 소방차((주)에버다임)가 수상자로 선정됐다. 

 

수상 훈격

 

대상업체

 

신청기술

 

대통령 표창

 

(주)창성에이스산업

 

자기진단형 불꽃감지기

 

국무총리 표창

 

고려화공(주)

 

고체에어로졸 자동소화장치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주)마스테코

 

패들형 알람밸브

 

소방방재청장 표창

 

(주)화성방재

 

소방용 안전행거

 

소방산업기술원장표창

 

(주)에버다임

 

다용도인명구조용고가‧굴절소방차 

 

 

국내 소방기술의 연구?개발 및 상용화에 기여한 우수 기술인 또는 단체를 발굴?포상하여 소방산업체의 사기진작과 함께 우수 소방기술 및 신기술 개발을 촉진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시행된 소방산업기술대상에는 총 32개사가 응모하였으며, 평가위원회 심의 및 정부 공적심사위원회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정하였다.

 

한편, 대통령 표창 및 국무총리 표창 시상은 6월 1일(월) 오전 8시 30분에 정부종합청사 별관에서 소방방재청 주관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 시상식 및 기타 문의 : 산업지원부 김준배 (031-289-2785)

 

※첨  부 : 소방산업기술대상 수상 기술 소개 각 1부.   끝.